1 예수 그리스도 복음의 회복
예수님은 이 세상에 오셔서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사랑과 삶의 목적을 가르치셨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며 그분의 가르침은 점점 왜곡되고, 참된 교회와 권위[] 도 사라졌습니다.
후기 성도들은 이 참된 복음과 권세가 지금 이 시대에 다시 회복되었다고 믿습니다. 이것이 바로 복음의 회복 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태어나기도 전부터 우리를 아시고 사랑하시는 하늘 아버지 이십니다.
하나님은 단순한 개념이나 에너지가 아닌, 실제로 존재하시는 인격체 [] 입니다.
우리가 기도할 때, 그분은 진심으로 우리의 마음을 들으시고 응답하십니다.
복음의 가르침은 가족 구성원 간의 사랑과 이해를 깊게 해 줍니다.
후기 성도 교회에서는 가족 이 단지 이 세상에서만 함께하는 존재가 아니라, 죽음 이후에도 계속 함께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가족을 이 세상과 영원한 삶 모두에서 가장 중요한 단위 로 정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인류 역사 내내 자신의 뜻을 전할 사람들을 선지자로 부르셨습니다.
아담, 노아, 아브라함, 모세 같은 사람들이 그러한 선지자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뜻을 가르치고 올바른 길로 인도 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선지자들의 말을 듣지 않고 거부하면 배도 라 불리는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지상 사역 : 경전에 기록된 예수님의 성스로운 행적
속죄 : 죄를 대신 사해줌. 사람은 살면서 많은 죄를 짓지만 예수님의 능력을 통해 죄를 씻을 수 있다.
약 2,000년 전,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아들로서 이 땅에 오셨습니다.
그분은 사람들을 가르치고 병을 고치셨으며, 사도들을 세우고 참된 교회를 조직하셨습니다.
마지막에는 인류의 죄를 대신 짊어지고 십자가에 달리셨고,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이 모든 희생을 속죄 라고 부르며, 이를 통해 우리는 용서받고 변화될 수 있는 길 [] 이 열렸습니다.
예수님과 사도들이 세운 교회가 사라진 시대가 있었습니다.
사도들이 모두 세상을 떠난 이후, 사람들은 사악해졌고 교회는 하나님의 인도를 받을 수 있는 권위(신권)를 잃게 되었습니다.
점차 교리와 의식이 사람에 의해 바뀌거나 사라졌고, 사람들의 교만함과 불순종[] 으로 하나님의 계시도 멈추게 되었습니다.
진리를 찾는 많은 사람들이 있었지만, 온전한 복음을 찾기는 어려운 시대였습니다.
1820년, 진리를 갈망하던 14세 소년 조셉 스미스 는 성경의 야고보서 1장 5절 말씀[- 을 읽고 하나님께 기도했습니다.
그때 하나님 아버지와 예수 그리스도께서 그에게 나타나 하나님 아버지에게 올바른 교회는 없으며 그 어느 교회에도 속하지 말 것을 알려주셨습니다.[] []
이 사건을 우리는 첫 시현 이라고 부릅니다.
이후 천사와 고대 사도들이 조셉에게 나타나 신권 권세 [] 를 다시 부여합니다.
그리고 1830년 4월 6일,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가 공식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조셉 스미스를 통해 몰몬경 이라는 새로운 경전을 번역하게 하셨습니다.
이 책은 예수님이 고대 아메리카 대륙 백성들에게 나타나 가르치신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몰몬경은 성경을 보완하며, 올바른 복음을 알게 해주고,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가 하나님의 참된 교회임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이 책을 읽고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이것이 참된 말씀임을 알려주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
몰몬경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