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R[1]에 대해서 모르시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갑자기 심장이 멈춘 응급환자에게 흉부압박 및 인공호흡등을 하여 위기에서 살아난 사람들의 체험담을 뉴스에서 많이들 보셨을 겁니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도 마찬가지로 CPR이 있습니다. 이 CPR은 교회에 대한 믿음을 강화하여줍니다. 믿음은 우리가 하나님에 대해 아는 만큼, 그리고 우리가 행동으로 실천하는 만큼 발전하므로 이 CPR은 후기성도[2]들에게 있어서 필수 덕목입니다.
CPR의 의미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후기성도몰몬교인에게 교회 참석은 단순히 좋은 말씀을 들으러 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과의 약속한 것을 지키고, 새롭게 하고, 묵은 죄를 뉘우치고, 새로운 사람이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교회 사람들과 친목을 가지면서 간증도 듣고 공과도 들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신앙이 강화[1]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성찬입니다. 성찬을 통해서 예수님이 우리를 항상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서는 매 일요일[2]마다 성찬식을 합니다.[3]
다른 종교에 비해 분위기와 예배 방식이 사뭇 다른 몰몬교 교회에 나간다는 것이 여러분들에게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아래와 같은 문서를 만들었으니 눌러보고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어쩌면, 종교가 없는 사람들이 보기에 가장 이해가 가질 않는 행동이 기도일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현실적으로 기도는 비합리적인 행위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종교인에게는, 단순히 기도는 원하는 것을 바라는 것이 아닌 더욱 고차원적인 행동입니다.
기도를 통해서 우리는 보이지 않는 진리를 알수있고 하나님과 소통을 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몰몬경이 진짜인지, 더 나아가 하나님이 존재하는지 알 수 있는 물질적인 방법은 객관적, 과학적으로는 없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진리는 하나님을 알기 위한 기도를 통해 정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도를 통해서 더 풍족해지고, 시험 점수를 올릴 수 있다고 약속을 할 수는 없으나,
그보다 더 가치 있는 지식을 얻고 더욱 가치 있는 삶을 살 수 있다는 약속을 드릴 수 있습니다.